book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더글라스 애덤스
2005 / 책세상 / 1236p
The Ultimate Hitchhiker’s Guide to the Galaxy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Information
장르
추천인/기관
책소개
책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는 ‘더글러스 애덤스(Douglas Adams)’가 쓴 유머와 철학, 그리고 엉뚱한 상상력이 결합된 SF 소설입니다. 우주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황당하지만 매력적인 이야기는 출간 이후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으며, 현대 SF 문학의 독창적인 걸작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야기는 평범한 영국인 ‘아서 덴트(Arthur Dent)’가 어느 날 아침, 자신의 집이 철거될 위기에 처하면서 시작됩니다. 그러나 그것은 단지 시작일 뿐, 곧이어 아서는 지구가 우주 고속도로 건설을 위해 파괴될 것이라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그 순간, 그의 친구 ‘포드 프리펙트(Ford Prefect)’가 자신이 외계인이라는 충격적인 사실을 밝히고, 아서를 데리고 우주선에 히치하이크를 하면서 이야기가 본격적으로 전개됩니다.
아서와 포드는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라는 전자책과 함께 은하계를 떠돌며 다양한 모험을 겪습니다. 이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는 우주 곳곳의 정보를 담은 유쾌하고 엉뚱한 가이드북으로, “패닉하지 말 것(Don’t Panic)”이라는 표지가 상징적입니다.
그들은 우주선 ‘하트 오브 골드(Heart of Gold)’에 승선해, 기이한 승무원들과 함께 여행을 이어갑니다. 그들 중에는 두 개의 머리를 가진 은하 대통령 제프로드 비블브락스(Zaphod Beeblebrox), 우울한 로봇 마빈(Marvin), 그리고 유능한 인류학자 ‘트릴리언(Trillian)’이 있습니다.
소설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는 코믹한 방식으로 우주와 인간 존재의 본질에 대한 질문을 던집니다. 이야기 속에서 “삶, 우주, 그리고 모든 것에 대한 궁극적인 질문”의 답이 밝혀지는데, 그 답은 놀랍게도 “42”입니다. 하지만 정작 질문이 무엇인지 알 수 없다는 역설적인 상황이 펼쳐지며, 독자들에게 심오하면서도 유머러스한 성찰을 안겨줍니다.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는 단순히 우주를 배경으로 한 코미디가 아닙니다. 이 작품은 인간의 어리석음, 기술에 대한 의존, 그리고 삶의 의미에 대한 철학적 탐구를 풍자적이고 유쾌하게 그려냅니다. 독특한 상상력과 날카로운 유머는 독자들에게 웃음과 통찰을 동시에 선사합니다.
◎ 이런 분들께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를 권유합니다.
1. 유머러스한 SF 소설을 좋아하는 독자
기발한 상상력과 엉뚱한 유머가 가득한 소설을 즐기고 싶은 사람들에게 필독서입니다.
2. 삶과 우주의 의미를 고민하는 사람
진지하면서도 가벼운 방식으로 삶의 질문을 탐구하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합니다.
3. 독창적인 세계관과 캐릭터를 좋아하는 독자
독특한 우주 설정과 매력적인 캐릭터들에 빠져들고 싶은 독자들에게 적합합니다.
4. 철학적 주제를 유머로 풀어낸 작품을 찾는 사람
깊은 질문을 유쾌하게 풀어낸 이야기를 통해 새로운 관점을 얻고 싶은 이들에게 유익합니다.
5. 가볍지만 깊이 있는 책을 찾는 독자
부담스럽지 않은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웃음과 감동을 동시에 느끼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합니다.